developer tip

함수형 프로그래밍에 대한 좋은 시작 텍스트는 무엇입니까?

optionbox 2021. 1. 11. 08:03
반응형

함수형 프로그래밍에 대한 좋은 시작 텍스트는 무엇입니까?


나는 편한 영역 밖에서 언어를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기능적 언어를 시작할 곳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컴퓨터 프로그램의 구조와 해석에 대해 많은 좋은 이야기를 들었지만 몇 년 전 그것을 읽으려고했을 때 머리 위로 윙윙 거리는 것 같았습니다. 나는 웹 사이트보다 책으로 더 잘하지만, 지역 서점을 방문하면 LISP에 관한 책이 다소 무섭게 보입니다.

그렇다면 좋은 출발점은 무엇입니까? 내 목표는 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6 개월 정도 안에 간단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더 고급 주제로 이동하고, 함수형 언어가 작업에 적합한 도구인지 인식하고, 언어를 사용하여 2-3 년 동안 더 많은 문제를 해결합니다. 나는 예제가 많지만 해결해야 할 과제도 포함하는 책을 좋아합니다. 기능적 언어에도 그런 것이 존재합니까?


The Little Schemer 는 재귀를 정말 잘 가르치며 재미 있고 읽기 쉽습니다.

또한 언어 에 대한 광범위한 소개를 위해 The Scheme Programming Language좋아했습니다 .


Real World Haskell을 사용해보십시오 . 온라인에서 무료입니다.


SICP는 훌륭한 책입니다.

이것은 아마도 내 편견이지만 나는 ocaml이 들어가기 꽤 쉽다고 생각했습니다. 완전히 편안해질 때까지 몇 가지 다른 스타일로 프로그래밍 할 수 있습니다. 내가 링크 한 무리의 게시 하스켈와 OCaml의 참조에 있는 당신의 골목까지 잘 보인다 예 등등과 함께, 책을.

Lisp를 선호한다면 Lisp의 99 개 문제를 해결 하거나 (실제로 모든 언어로 할 수있는) SICP를 작성한 사람들 강의볼 수 있습니다 .

더 나아가서 " 순수한 기능적 데이터 구조 "를 확보하십시오. 기능적 언어에서 고려해야 할 하드 코어 심층 설계 및 고려 사항을 얻을 수 있습니다. ML (ocaml에서 파생 됨)을 사용합니다. .


Paul Graham의 "On Lisp"를 정말 추천합니다.

함수형 프로그래밍의 초보자도 간결하고 매우 읽기 쉽습니다 (제가 읽을 때처럼). 여기에는 매우 짧은 예제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 예제는 한 가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나는 종종이 책을 읽는 것을 생각했다. 이것은 내가 다른 (비 기능적) 언어에서 원했지만 결코 얻지 못한 기능을 정확히 포함하는 언어 일 뿐이다. :-( 그리고 이것은 그것을 배우기위한 책입니다. 항상 이해할 수 있고 때로는 재미 있기도합니다!

저자 사이트 에서 무료로받을 수 있습니다 !


나는 Thompson의“Haskell : The Craft of Functional Programming”을 정말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잘 쓰여졌 고 Haskell은 완전히 순수하면서도 (Lisp 나 Scheme과는 달리) 다른 함수 언어보다 쉽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가 다양하기 때문에 책을 추천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Common Lisp에 관심이 있다면 최근 에 Peter Seibel의 "Practical Common Lisp"읽었습니다.이 책 은 열심히 번 돈을 지불하기 전에 온라인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훌륭한 설명과 수많은 예제가있는 CL에 대한 꽤 부드러운 소개입니다. Seibel은 훌륭한 작가입니다 (예 : Mac의 이야기 읽기 ). 그는 당신의 참여를 유지하는 데 능숙합니다. 실제로 SICP가 떨어지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건조 해요! 그러나 Practical Common Lisp는 예제가 꽤 많지만 실제로 작업하는 데 어려움이 없지만 예제는 대부분 계속 작업하고 빌드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 다른 좋은 책,이 책은 Scheme-oriented : How to Design Programs 입니다. ( 온라인 )이 책은 Schemer 라기보다는 Lisper에 가깝지만 글이 잘 쓰여 있고, 좋은 설명과 예가 있고, 연습 할 연습이 많습니다. Scheme 군중에서 꽤 인기있는 것 같습니다.


Schemers Guide 및 관련 소프트웨어-정말 좋은 물건

http://www.schemers.com/tsg.html


함수형 프로그래밍 소개를 확인하십시오 . 그것은 다른 관점을 제공합니다.


저는 The Little Schemer 가 함수형 프로그래밍에 대한 훌륭하고 훌륭한 소개 임을 알았습니다 . 그것은 책이 진행됨에 따라 구축되는 단순하고 작은 크기의 예제를 전적으로 기반으로합니다.


Jeffrey Ullman의 ML 프로그래밍 요소 에서 배웠습니다 . 꽤 좋습니다. OCaml, F # 및 Haskell이 (겉보기에) 더 인기가있을 때 표준 ML에 대한 점수를 잃습니다.


느낌 순수 기능 데이터 구조를 크리스 오카 사키가보고 가치에 의해.

FYI http://www.cs.cmu.edu/~rwh/theses/okasaki.pdf


Haskell은 초보자를위한 매우 훌륭한 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나는 당신을 가리 킵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하스켈 좋은 자원에 대해 질문했다 있다 .

함수형 프로그래밍에 대한 좋은 책을 찾고 있다면 Bruce J. Maclennan의 "Functional Programming : Practice and Theory"를 추천합니다.
그러나 그것을 읽기 전에 세트 이론과 논리를 복습해야합니다. 여기에는 LISP, Haskell 및 기타 언어로 된 예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NET 경험이 있다면 Expert #F 가 좋습니다.

F #은 OCaml에서 파생됩니다. Lisp는 기능적 언어가 갈수록 더 순수합니다.


실제 함수 프로그래밍 (F # 및 C #의 예제 포함)


Haskell Functional Programming 에 대한 좋은 소식을 들었지만 도움이 될만한 Amazon 에서이 함수 프로그래밍 책 목록찾았습니다 .

참조 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3166/whats-a-good-beginning-text-on-functional-programming

반응형